음악 및 무용, 기타 전시회.

매주 토요일 TV 조선에서 방영하고 있는 '노래하는 대한민국' 대구공연을 관람하며.

용암2000 2024. 2. 3. 11:01

2024년 2월 2일,(금요일)

* 노래하는 대한민국 대구공연을 관람하면서.

오늘도 우리부부는 하루 일만보(一萬步) 걷기를 위하여 집을 나서면서 걷는 코스로 나의 집에서 다소 가까운 거리에 있는 두류공원을 선정한다.

두류공원으로 선정하는 이유는 금일 오후 3시 부터 TV조선에서 '노래하는 대한민국' 의 녹화(錄畵)방영 구경도 겸하기 위함이라 하겠다.

노래하는 대한민국은 시즌 One으로 2023년 4월 2일 부터 2023년 12월 30일 까지 TV조선에서 예능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 TV조선에서는 지금 까지 매주 일요일 낮 송해 선생님이 이끌었던 KBS 예능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 을 대응하여 만든 프로그램이라 하겠다.

2024년 제일 먼저 대구에서 녹화하여 2024년 3월 부터 시즌 Two가 오후 12시 30분 부터 방영을 재기하기 위하여 두류공원 내에 있는 대구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녹화를 개최한다.

방청객 대부분은 대구에 거주하면서 노인 복지회관에 나가는 어르신들 초청으로 이루어 지지만, 일반인은 선착순 150명에게 한정적으로 좌석을 배정한다고 한다.

< 대구 문화예술회관 '팔공홀' 전경 >

 

< 대구에 있는 복지회관에서 오신 '어르신' 좌석 >

그래서 다소 일찍 두류공원에 도착하니 대구에는 음악 마니아(Mania)들이 너무나 많아서 그런지 긴 줄을 형성하고 있어 제일 뒤편에 서서 겨우 입실하는데, 다소 기다림을 가지고 나서 명품 MC '김종국' 코미디언이 나와 행사를 진행시킨다.

사회자는 금일 일정을 개략적으로 소개하면서 노래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하는데, 대구광역시 7개의 구(동구, 서구. 남구. 북구, 중구, 수성구, 달서구) 및 2개의 군(달성군. 군위군) 등 총 9개의 지역에서 2명의 출연자가 나와 노래를 부른다.

< 각 지역 출연자와 함께 하고 있는 MC '김종국' 사회자 >

각 지역에서 선정된 출연자 18명을 1부와 2부로 나누어 노래 점수를 합산하여 대상을 선정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면서 중간 중간 오늘 초청가수의 노래를 부르는데, 초청가수로는 황민호, 서지오, 요요미, 하이량 등 4명의 가수가 분위기를 고조시킨다고 한다.

제일 먼저 각 지역 출연자 인사를 나누고 나서 올해 11살로 승격한 '황민호' 군이 출연하여 장구를 치면서 노래하는데, 장구를 치는 솜씨가 장구의 신이라고 불려지는 '박서진' 빰을 치는 수준으로 노래와 장구를 능수능란(能手能爛)하게 요리한다.

< 올해 11살로 승격한 '황민호' 가수 >

< 장구를 치면서 노래하는 '황민호' 군 >

이어 각 지역 출연자들이 나와 노래를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군위군에서 출연한 미국인 아가씨 한명이 출연하여 그 동안 한국어 공부하였던 고충을 이야기하는데, 미국에서 3년간 열심히 한국어 공부하여 자신만만하게 대구에 도착하였다고 한다.

< 군위군에서 출연한 '미국' 여인 >

하지만 경상도 사투리가 귀를 캄캄하게 만들어 무척이나 고생하다가 할 수 없어 대구대학교에서 다시 공부를 하였는데, 이제는 경북 문경 점촌 출신의 MC 김종국과 대등한 사투리를 구사하면서 실력으로 맞장을 뜬다.

또 다시 많은 출연자들의 좋은 노래 솜씨를 계속하다가 1부 마지막에 수성구에서 출연한 한 아가씨가 '서지오' 가수의 힛트곡 '돌리도' 를 부르는데, 이때 오늘의 초청가수 서지오 양이 나와 2절을 함께 부르므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 달서구에서 출연한 '권재호 및 가족' >

< 동구에서 출연한 '채서윤' 아가씨 >

 

< 수성구에서 출연한 '아가씨' 및 '서지오' 가수 >

< 노래하는 '서지오' 가수 >

 

< 73세 최고령의 서구 '이희우' 출연자 >​

 

< 홍준표 대구시장을 대신하여 인사하고 있는 '정무 부시장' >

이어 브레이크 타임(Break Time)을 가지면서 무작위 '댄싱(Dancing) 킹 경연대회' 를 개최하면서 먼저 예심을 거쳐 5명을 선정하여 무대 위로 오르게 하여 본격적으로 시합을 시키는데, 우승자에서 50만원 현금을 지불한다고 한다.

< '댄싱 킹' 을 선발하고 있는 시합 >

계속하여 2부로 이어지면서 각 지역 출연자의 노래 중간 정도에 깜찍한 가수 '요요미' 가 백 댄싱(Back Dancing) 팀과 함께 노래를 선사하는데, 지금 까지 방송에서 보았던 요요미가 아닌 것 같이 아름다운 각선미(脚線美)를 자랑하고 있다.

< 2부 달서구에서 출연한 '정금미' >

< '대구 남구에서 출연한 '김성은' >

< 귀염둥이 '요요미' 와 백 댄싱 팀 >

 

< 아름다운 각선미를 자랑하고 있는 '요요미' >

각 지역 출연자 노래를 끝내고 나서 마지막으로 초청가수 '하이량' 이 출연하여 몇 곡의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는데, 나는 하이량 가수를 처음 대면하지만 하이량 가수는 지역 북구 복현동 출신이라 대구에 대한 애착(愛着)이 대단한 것 같다.

< 서구에서 출연한 '박진선' >

< 대구 복현동 출신의 '하이량' 가수 >

< 노래를 열창하고 있는 '하이량' 가수 >

이렇게 하여 노래 경연대회를 끝남과 동시에 시상식(施賞式)을 거행하는데, 시상식에는 댄싱킹 상, 인기상, 장려상, 우수상, 대상(200만원)을 수여하고 나서 마지막으로 종합 우승에는 대구 북구팀으로 선정하면서 우승기를 수여 받는다.

< 시상식을 기다라고 있는 전 '출연자' >

< 인기상을 받고 있는 '미국' 여인 >

 

< '대상' 을 받고 앵콜 송을 부르고 있는 서구 출연자 >

< 종합 우승기를 수여 받고 있는 '북구' 팀 >

오늘 노래하는 대한민국 대구공연은 예상시간 3시간을 훨씬 초과하여 오후 6시 40분 경 종료되는데, 초청 받는 대부분의 방청객은 어르신들이라 나는 상대적으로 다소 젊음 층에 속하여 많은 위안을 가지는 하루가 된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