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성고 56회 동문 행사.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에 자리하고 있는 '동의보감촌' 을 돌아보면서.(3)

용암2000 2024. 10. 23. 09:38

2024년 10월 20일.(일요일)

3, 동의보감촌을 돌아보면서.

경남 산청군 산청읍에 자리하고 있는 '수선사' 주차장에서 출발한 버스는 20여 분 정도 달려 4시 40분 경 산청군 금서면에 자리하고 있는 '동의보감촌' 에 도착하는데, 다소 늦은 시간이라서 그런지 주차장에 한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다소 한가로운 '동의보감촌' 주차장 >

< '주차장' 주변에 자리하고 있는 편의시설 >

동의보감촌은 산청 9경 중 제 9경에 속하는 관광지로 너무나 많은 탐방객이 찾아오므로 곳곳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일행이 방문하는 시간에는 대부분 탐방객들이 떠나므로 정문 입구에 자리하고 있는 주차장으로 들어가 주차를 한다.

< '동의보감촌' 을 소개하고 있는 안내문 >

동의보감촌은 2007년 조성한 한국 최초의 한의학 전문 박물관을 비롯하여 한방 테마공원, 산청약초관, 한방 기체험장, 한방 자연휴양림 등 한의학을 테마로 하는 힐링(Healing) 시설이 집단적으로 조성되어 있다.

집행부에서 동의보감촌 시설단지가 너무나 방대하므로 전체를 관람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동의보감촌 입구에 자리하고 있는 농수산물판매장 또는 약초판매장 등을 구경하기로 하는데, 그래서 관람 시간은 30분 정도 부여하겠다고 한다.

< '동의보감촌' 의 조감도 >

동의보감촌 입구 오른편으로 많은 물이 흐르고 있는 '동의폭포' 가 자리하고 있고, 테마파크 단지로 들어가는 불로문(不老門)을 통과하면 우측에는 약초판매장이 자리하고 있으며 왼편에는 농수산물판매장이 자리하고 있다.

< 주차장 입구에 자리하고 있는 '동의폭포' >

< 테마파크 단지 입구에 자리하고 있는 '불로문' >

< 불로문 뒤편에 자리하고 있는 '약초판매장' >

< '약초판매장' 내부의 전경 >

악초판매장을 지나면 '엑스포 주제관' 건물이 자리하고 있어 내부를 구경하기로 하는데. 입구로 들어가면 관람료 2,000원을 징수하고 있지만 경로에게는 신분증 제출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 '엑스포 주제관' 의 건물 >

안내원이 관람의 동선을 설명하여 주는데, 현재 시간 상 왼편에 자리하고 있는 1층 전시실로 들어가 전시물을 관람하고 나서 계단을 이용하여 2층으로 올라가 2층 전시물 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라 한다.

나는 이곳 동의보감촌에도 2016년 7월 10일 방문한 경험으로 인하여 전시하고 있는 내용을 어느 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을 하였지만 '2023년 산청 세계 전통의약 항노화 엑스포' 를 개최하였는데, 그래서 전시물 내용 모두가 새롭게 꾸며져 있다.

< 1층 '전시실' 의 입구 >

< '디지탈' 로 꾸며져 있는 전시실 내부 >

전시물 내용 전체가 디지탈(Digital) 화가 되어 관람객이 지나가면 모니터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면서 내용물을 설명하고 있는데, 관람 시간 부족으로 인하여 내용 전체를 탐독하지 못하고 2층 전시실로 바로 올라가기로 한다.

< '젊음의 삶' 을 나타내고 있는 부스 >

< 히말리야 산에서 발굴한 '미라' >

< 숲속의 '야경' >

2층 전시실에는 세계의 전통 의약에서 부터 세계인의 전통 치유법 등 국제적으로 관련되는 의학을 전시하고 있는데, 전문적인 의학에 대한 실력이 없는 내 같은 사람에게는 까막눈을 만들고 있다.

< 2층 '전시실' 로 올라가는 계단 >

< 2층 '전시실' 내부의 전경 >

< 국제적 '의약' 을 나타내고 있는 부스 >

< 세계적 '전통 의학' 을 설명하고 있는 부스 >

< '세계인' 의 치유 방법을 보여 주고 있는 그림 >

< 세계인들이 사용하고 있는 '약재' >

< '전통의학 및 보완의학' 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있는 안내문 >

< '인체' 의 신비를 설명하고 있는 그림 >

< '건강' 에 관련되는 내용을 설명하고 있는 부스 >

< '음양오행' 에 대한 설명문 >

< '항노화' 를 체크하는 방법 >

< '산청' 에서 장수하는 비법의 방법 >

그저 몇장의 내용을 사진으로 찍고 엘리베이트를 이용하여 옥상으로 올라가면 옥상에는 엑스포 주제관 건물 뒤편에 만들어져 있는 정원에 도착하는데, 정원에는 다양한 조형물과 더불어 놀이시설이 만들어져 있다.

< 옥상에서 내려보는 '행사장' 전경 >

<엑스포 주제관 뒤편에 자리하고 있는 '정원' 전경 >

< 장수의 상징을 나타내고 있는 '거북이' >

< '곰' 의 입에 만들어져 있는 전망대 >

< 정원 가장자리에 서 있는 '허준' 동상 >

또한 정원의 뒤편 일단의 축대 위로 '산청 한의학 박물관' 과 더불어 다양한 테마공원 및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지만 관람 시간 부족으로 인하여 이곳에서 되돌아가기로 하는데, 정원 옆으로 만들어져 있는 도로 따라 주차장으로 내려간다.

< 또 다른 축대 위에 자리하고 있는 '산청 한의학 박물관' >

버스가 주차하고 있는 주차장으로 들어가니 동문 대부분이 기다리고 있다가 버스에 탑승하여 대구로 출발하는데, 오늘 하루 동안 노구(老軀)의 몸으로 많은 곳을 탐방하므로 다소 지친 기색이 일어나는 것 같다.

< 일행이 기다리고 있는 '주차장' 전경 >

어찌하던 오늘 장거리 여행을 무사히 끝내고 원점이 되는 대구법원 앞에 다시 도착하고 나서 범어로타리 인근에 있는 한 식당으로 들어가 저녁식사 시간을 가지기로 하는데, 아직도 노익장(老益壯)이 살아있는 것 같다. - 3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