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일본)

교토시에 있는 청수사로 올라가는 길목에 있는 '마츠바라 거리' 를 구경하면서.(7-2)

용암2000 2023. 4. 14. 09:11

 

2023년 4월 4-6일.(1박2일)

 

2. 둘째날 : 4월 4일.(수요일)

 

4) 마츠바리 거리를 구경하면서.

맑은 물로 유명한 청수사(淸水寺) 관람을 끝낸 우리부부는 가이드가 금일 점심식사 장소로 선정한 청수암 청수점(淸修庵 淸水店) 식당으로 내려가는 길목 '마츠바라(淸水坂)' 거리를 거닐어 보는데, 이곳 거리는 일본에 있는 관광지 중에서 제일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거리이라고 한다.  

 

< '청수사' 앞의 거리 조감도 >

 

마츠바라 거리는 선물 가게에서 부터 먹거리 가게들이 빼곡하게 자리하고 있고 관광객들이 인산인해(人山人海)를 이루고 있는데, 년간 교토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4.800만 명 중 거의 10퍼센트(%)가 넘은 년간 400만 명 이상이 방문한다고 한다.

 

< 많은 관광객들이 걷고 있는 '마츠바라' 거리 >

 

< '마츠바라 거리' 로 올라가는 사람들 >  

 

청수사 입구에서 부터 사찰의 관람을 끝내고 내려 갈려고 하는 관광객과 사찰을 구경하기 위하여 올라 올려고 하는 관광객이 혼합이 되어 너무나 번접한 거리가 되는데, 많은 정체를 꺽으면서 올라올 때 가이드가 점을 찍어준 가게를 중심으로 방문하여 본다.

 

< 많은 '관광객' 으로 인하여 정체를 꺽으면서 > 

 

< 거리를 구경하면서 걷고 있는 '관광객' >

 

마츠바라 거리에서 처음으로 만나는 가게는 오른편에는 도자기를 판매하는 '아사히도 혼텐' 가게가 자리하고 있으며 왼편에는 일본식 제과점이 되는 '혼케니시오 야츠하시 카오미츠 점' 이 자리하고 있는데, 제과점에서는 일본에서 보기 드물게 무한정 무료 시식(試食)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 '도자기' 를 판매하고 있는 가게 >

 

< 무료 시식 코너를 운영하고 있는 '제과점' >

 

가이드가 교토에서 유일하게 이곳 제과점에서만 시식 코너를 운영하고 있으니 허리띠를 풀고 무한정으로 제공하여 주는 찹쌀모찌를 시식하여도 된다고 하는데, 제과점 입구로 들어가니 제과점 직원이 먼저 녹차 부터 한잔을 제공하여 준다.

그러고 나서 본격적으로 시식 코너를 도전하기로 하는데, 직원들의 눈치를 보면서 너무나 많은 시식을 하다 보니 다소 염치(廉恥)가 보여 그냥 나올 수 없어 약간의 찹쌀모치를 구입하게 만든다.

 

< '제과점' 내부의 전경 >

 

계속하여 울라오는 관광객과 교차하면서 조금 내려가면 수공업으로 만든 손 부채를 판매하는 상가가 자리하고 있는데, 이곳에는 너무나 다양한 부채를 진열하고 있으면서 대중적으로 많이 판매하고 있는 부채는 1.000앤(한화 : 일만원)의 가격표가 붙어있다.

 

< 거리 왼편으로 자리하고 있는 '부채' 가게 >

 

< '부채' 가게의 내부 전경 >

 

< 다소 저렴한 '부채' 의 진열 >

 

< 다소 '고가품' 의 부채 진열장 >

 

다시 더 내려가면 두부 및 찐빵을 판매하는 '기요미즈 준세이 오카베야' 가게에서는 방금 찐 만두 또는 찐빵을 진열하고 있는데,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발길을 멈추게 만든다.

 

< '찐빵' 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 >

 

이어 조금 더 내려가면 오른편으로 내려가는 작은 길로 나누어지는 3거리를 만나면서 3거리 입구에 다양한 이정표를 기술하고 있는데, 이곳으로 내려가는 길을 '산넨자카(産寧坂)' 의 거리이라고 한다. 

 

< '산넨자카' 거리를 가르키고 있는 이정표 >

 

< 다소 내리막 길로 이루어지고 있는 '산넨자카' 거리 > 

 

이곳 산넨자카 거리에는 소설의 무대가 되는 2년판(二年坂), 3년판(三年坂)을 비롯하여 고태사(高台寺), 기념품 가게들이 즐빈하게 자리하고 있지만 시간 부족으로 탐방을 생략하기로 한다.

 

< 많은 관광객들이 걷고 있는 '산넨자카 거리' >

 

< 건물의 2층에 자리하고 있는 '청수암 청수점' 식당 > 

 

< 점심식사로 제공하여 주는 일본식 '정식' >

 

이내 가이드와 약속한 식당 앞에 도착하면서 일행과 함께 2층에 자리하고 있는 식당으로 올라가 점심식사 시간을 가지는데, 금일 점심식사는 일본인들이 많이 먹는 우동과 함께하는 일본식 정식(定食)이 된다. - 둘째날 2-2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