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기행.

계성고등학교 제56회 기우회 2월 회식은 대구시 중구 봉산동 '솔밭골' 에서 개최.

용암2000 2024. 2. 18. 21:47

 

2024년 2월 17일.(토요일)

 

* 솔밭골 식당에서 만찬식을 즐기면서.

유구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대구 계성고등학교 제56회 졸업생 중 수십 년 전 부터 바둑을 좋아하는 '기우회(棋友會)' 에서 매월 1회씩 친선 바둑대회를 개최하여 왔었는데, 개최장소는 한국기원 대구바둑협회에서 개최하고 있다.

개최일자와 방법으로는 매월 3번째 토요일 오후 2시 부터 시작하여 오후 6시 경 시합을 끝내고 나서 반듯이 저녁식사 시간을 함께 하고 있는데. 몇 년 전 까지는 참석인원은 10여 명이 훨씬 넘어 매우 왕성한 모임이 되었다.

하지만 바둑을 좋아하는 덕영치과 원장 '이재윤' 동문을 비롯하여 바둑의 고수가 되는 4명의 동문이 순식간 작고(作故)를 하였는데, 그래서 최근 다소 위축된 모임으로 전략이 되면서 힘이 빠지는 기우회로 떨어지고 있다.

그래도 매월 7명에서 8명이 꾸준하게 출석하여 기력(棋力)에 매진하고 있으면서 금월도 7명이 참석하여 즐거운 바둑 대회를 끝내고 저녁식사 시간을 가지도록 하는데, 건강 상으로 한 명이 불참하기로 하고 6명이 식당으로 이동하기로 한다.

오늘은 2명이 승용차를 가져오므로 수성구에 자리하고 있는 한국기원에서 다소 먼 거리가 되는 대구시 중구 봉산동 '솔밭골' 식당으로 이동하는데, 솔발골 식당은 수입산 불고기를 전문적으로 요리하는 식당이다.

 

< 대구시 중구 봉산동에 자리하고 있는 '솔밭골' 식당 >

 

< '식당' 으로 들어가는 입구 >

 

일행은 벌써 몇 번이나 방문한 식당이라 위치를 잘 알고 있지만, 식당에는 너무나 많은 식객(食客)으로 인하여 사전 예약 전화를 하니 30분 후 자리가 발생한다고 하면서 순조롭게 예약을 받아준다.

 

< 많은 식객들이 찾고 있는 '솔밭골' 식당 >

 

솔밭골 식당은 경북사대 부설초등학교 앞 및 봉산문화거리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 식당인데, 건물 1층에는 주차장으로 만들어져 있으면서 2층에는 식당으로 운영하고 있어 엘리베이트를 이용하여 식당으로 비로 올라간다.

자리에 앉은 일행은 미국산 '황제 꽃 갈비살' 두 접시를 주문하는데, 이내 불판과 더불어 꽃 갈비살을 포함하여 기분 반찬만 제공하여 준다.

 

< '술밭골' 식당에서 제공하고 있는 소고기류 >

 

< 일행이 주문한 '황제 꽃 갈비살' >

 

나머지 반찬과 야채는 셀프 테이블(Self Table)를 이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만큼 가져와서 먹으면 되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 무한정으로 제공하고 있는 '셀프 테이블' >

 

< 제공하고 있는 '반찬' 종류 >

 

다수의 맥주와 소주로써 구정에 따른 건배사를 올리고 나서 본격적으로 불고기를 시식하는데, 고기가 너무나 부드러워 '맛 파람에 게눈 감추는 듯' 한 접시를 비우고 나서 된장에 한그릇의 공기밥도 먹어 치우면서 왕성한 식욕을 자랑한다.

 

< 꽃 갈비살을 주문하고 나서 약간 기다리고 있는 '기우회' 회원 >

 

< 잘 굽고 있는 '불고기' >

 

< '불고기' 를 즐기고 있는 동문 >

 

나는 나의 집 인근이면서 안지랑 곱창골목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또 다른 솔밭골 식당이 자리하고 있어 와이프(Wife) 및 작은아들과 함께 종종 방문하여 식사를 즐기고 있는데, 같은 식당이라서 그런지 맛의 차이가 거의 없는 것 같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