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엑스코 행사.

대구 EXCO에서 개최하고 있는 '대구 국제식품산업전(K FOOD EXPO 2022)' 의 참관.

용암2000 2022. 9. 25. 17:31

 

2022년 9월 24일.(토요일)

 

* 대구 국제식품산업전(K FOOD EXPO 2022)을 참관하면서.

금일 오전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개최하고 있는 '2022 경향하우징 페어' 를 관람하고 나서 엑스코 인근에 있는 한 식당으로 들어가 점심식사 시간을 가지기 위하여 엑스코 본관을 통과하는데, 엑스코 본관 제1 및 제2 홀에서 '대구 국제식품산업전(K FOOD EXPO 2022)' 를 실시하고 있다.

 

< 대구 엑스코 '본관' 건물 의 전경 >

 

이곳 대구 국제식품산업전도 9월 22일 목요일에서 부터 25일 일요일 까지 4일간 개최하고 있는데, 원천적으로 온라인(On-line) 사전 예약을 한 방문객에게 무료 입실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금년에는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은 방문객도 현장에서 간단하게 스마트 폰 앱을 설치하면 무료 입실이 가능하다고 한다.

 

< 대구 '국제식품산업전' 전시실로 들어가는 입구 >

 

국제식품산업전이 무료이라서 그런지 전시실 내부에는 너무나 많은 주부들과 함께 어린이들이 관람에 임하고 있는데, 이렇게 젊은 방문객이 움직이고 있는 이유는 안전(安全)한 식품에 대한 국민적(國民的) 관심의 고조에 따른 주부들의 성화이라 하겠다.

 

< 많은 주부들이 움직이고 있는 '전시실' 전경 >

 

전시실 내부에는 200여 개 공공기관 및 회사에서 약 400개 부스로 운영하고 있는데, 참관 업체로는 농(農). 수(水), 축(畜). 임산물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출품하고 있는 특산품, 가공식품, 소재 및 첨가물, 건강기능 및 유기농 식품관. 주류, 음료관, 식품 기계관, 프랜차이스 산업관, 주방기기 및 용품, 푸드 테크 등 다양한 업체들이 참관하고 있다.

 

< 각종 '식품' 을 판매하고 있는 부스 >

 

전시실 내부 입구에서 부터 업체별 독특한 음식 또는 식품 등을 전시하고 있으면서 대부분의 부스마다 시음(試飮)이 가능하도록 음식 또는 주류를 전시하고 있는데, 지나가는 부스 마다 시음을 하다보니 조금 전에 먹었던 점심식사가 원망스럽게 만들고 있다.

 

< '반찬' 을 시음하고 있는 주부 >

 

< (주)서라벌 푸드에서 반찬을 고르고 있는 '주부' >

 

< 초림 '단지묵' 을 구입하고 있는 주부 >

 

특히 전통 주류, 수입 주류, 과실주, 와인 냉장고, 홈 Bar 등을 지나면서 한잔씩 얻어 마시다 보니 마지막에서는 다리가 후들거리면서 걷기에도 불편하게 만들어 주는데, 내가 세상에 태어나 이렇게 다양한 주류(酒類)를 체험 하기에는 처음인 것 같다.

 

< 새롭게 출시하고 있는 '제로 투' 소주 >

 

< 새롭게 출시하고 있는 '대구탁주' 의 막걸리 >

 

< '생탁' 막걸리를 판매하고 있는 부스 >

 

< 대구 수성고량주에서 출시하고 있는 '고량주' >

 

< 수제 맥주를 생산하고 있는 '대구산맥' >

 

< 교촌에서 '치킨과 맥주' 를 제공하여 주는 부스 >

 

더불어 지방자치단체에서 출품하고 있는 로컬 푸드(Local food) 판매장에서 출품하고 있는 식품 또는 음료수, 과일, 채소 등 너무나 다양한 먹거리로 주부들을 유혹하고 있는데, 그래서 곳곳에서 주부들이 가족을 위하여 주머니를 여는 소리가 진동치게 만든다.

 

< 문경시에서 출품하고 있는 '오미자' 관련 식품 >

 

< 의성군에서 출품하고 있는 '마늘' 관련 식품 >

 

< 대구시 문양역에서 출품하고 있는 '로컬 푸드' >

 

< '달빛동맹관' 에서 전시하고 있는 상품 >

 

마지막으로 이러한 다양한 식품들을 상품화(商品化)로 전환시키는 포장기계 및 로봇트(Robot)를 전시하고 있는데, 포장기계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들을 자동화(自動化)로 추진하면서 획기적 원가절감을 부여하면서 매우 위생적으로 생산하는 시설이 된다.

 

< 식품기계를 생산하고 있는 '(주)에스피엠' >

 

 < 연속 롤 포장기를 생산하고 있는 '(주)에이에스피티' >

 

< 전자동 포장기계를 생산하고 있는 '(주)을성정공' >

 

< 혼합기계를 생산하고 있는 '(주)하인스' >

 

< 코스티모 회사에서 출품하고 있는 '오븐기' >

 

< 음식을 운반하고 있는 '로봇트' >

 

나와 같이 할일도 없고 빈털털이 같은 삶을 살고 있는 놈팽이에게 이러한 산업전(産業展)을 매일 개최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면서 엑스코를 떠나기로 하는데, 언제 구매를 하였는지 모르겠으나 나의 손에는 약간의 물건을 들고 있어 멀리 자동차가 주차하고 있는 주차장 까지 걸어서 갈려고 하니 다소 고행(苦行)이 따른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