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문화와 산행.

경산시 남산면 '동의한방촌' 에서 점심식사 및 '한방문화체험관' 에서 족욕 체험.(2)

용암2000 2023. 12. 4. 07:57

2023년 12월 1일.(금요일)

* 경산 동의한방촌에서 점심식사 및 족욕 체험.

1. 동의한방촌에서의 점심식사.

삼성현역사문화 공원 앞에 있는 자라지(自羅池) 연못 가장자리에 '경산 동의한방촌(慶山 東醫韓方村)' 이 자리하고 있는데, 동의한방촌에는 원형으로 만든 '한방문화체험관(韓方文化體驗館)' 건물과 함께 더 넓은 생태정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 삼성현역사문화 공원과 동의한방촌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 '자라지' 연못 >

< '경산 동의한방촌' 의 조감도 >

< 원형으로 만들어져 있는 '한방문화체험관' >

나는 2023년 5월 7일 고등학교 동문 2명과 함께 삼성현역사문화 공원 주변을 한바퀴 산책을 즐기고 나서 한방문화체험관을 방문하였는데, 체험관 입구 오른편에 자리하고 있고 뷔페식 식당에서 점심식사 시간을 가졌다.

< '한방문화체험관' 으로 들어가는 출입문 >

이곳 뷔페식 식당에는 가능한 월빙(Well-being) 식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만들면서 식사가 가격대비 가성비(價性比)가 우수하여 많은 식객들이 식사를 하였는데, 일행도 식당으로 들어가 포식(飽食)의 식사 시간을 가진다.

2. 한방문화체험관에서의 족욕 체험.

일행 중 한명이 이곳 한방문화체험관에서 한방 족욕(足浴) 체험을 수시로 가지므로 오늘도 일행에게 족욕 체험을 권고하므로 즐거운 마음으로 체험을 즐기기로 하는데, 문제는 점심식사 시간이라 오후 1시 부터 체험이 가능하다고 한다.

< '한방 족욕' 체험관의 내부 전경 >

< 체험관 내부 벽면에 부착하고 있는 '사상 체질' 도표 >

다소 시간적 여유로 인하여 동의한방촌 내부를 구경하여 보기로 하는데, 한방촌에는 한방의 역사를 기술하고 있는 '한방의 꽃이 되다' 라는 전시실와 함께 화장품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다.

< '한방의 꽃이 되다' 의 전시실 입구 >

그래서 '한방의 꽃이 되다' 이라는 전시실로 들어가 전 세계에서 생산하고 있는 약초 분포도를 나타내고 있는 지도와 함께 그 아래 다양한 약초를 전시하고 있어 잠시 관람 시간을 가져본다.

< '전시실' 내부의 전경 >

< 전시하고 있는 '한약' >

오후 1시 정각 한방 족욕 체험실로 들어가니 체험실을 관장하고 있는 사장이 물의 온도를 상승할 때 까지 체험실에 보유하고 있는 시설들을 소개하여 주는데, 첫번째는 바른몸 체험실로 몸의 균형을 교정하는 곳이다.

< '바른몸 체험실' 의 입구 >

< '바른몸 체험실' 내부에 비치하고 있는 운동기구 >

다음 체험실에는 스킨 케어(Skin Care) 및 네일 아트(Nail Art) 등 다양한 체험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바른몸 체험실과 스킨 케어 및 네일 아트의 1회 체험 비용은 1만원을 요구하지만 한방 족욕 체험은 5.000원을 받고 있다.

< '스킨 케어실' 의 입구 >

< '네일 아트실' 의 내부 전경 >

< '네일 아트' 에 사용하고 있는 도구 >

< 각 체험에 따른 '가격표' >

족욕실로 입실하니 아주머니 한분이 물의 온도를 60도 정도 까지 서서히 상승시키면서 족욕하는 방법을 교육시키 주는데, 1회 족욕 시간은 20여 분을 부여하지만 일행 한명이 이곳에서 많이 이용하므로 30여 분을 부여하겠다고 한다.

< '한방 족욕탕' 의 전경 >

< '족욕의 효능' 을 설명하고 있는 안내문 >

< '한약재 족욕' 의 장점을 기술하고 있는 안내문 >

아주머니는 족욕탕에 한약 봉지를 넣으면서 발로 봉지를 문지려주면 한약이 물에 녹아 내리면서 발의 혈액순화를 극대화(極大化) 시키준다고 하는데, 나는 평생 처음 체험하는 한방 족욕이라 겨울철 발에 최고의 컨디션(Condition)을 부여시킨다.

< '족욕' 을 즐기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는 일행 >

족욕을 끝내고 나니 발이 한결 같이 가벼워지면서 날아가는 기분이 일어나는데, 일행은 앞으로 종종 이곳 동의한방촌을 방문하여 족욕을 즐겨보자고 이구동성(異口同聲)으로 이야기가 이어진다. - 2부 끝 -